안녕하세요. 홍대 다이어트 1:1 퍼스널트레이닝 비키니짐(VKNY GYM) 입니다.

오늘 퍼스널트레이너 레니(Reni) 선생님의 "남자 몸짱만들기"를 포스팅 합니다.

 

 

 

 

안녕하세요. 퍼스널트레이너 레니(Reni) 입니다

 

여러분은 혹시 케이블 머신(Cable Machine)을 잘 이용하시나요?

 

케이블머신을 이용하면 근육에 전해지는 저항으로 인해 지속적인 긴장을 유지시키며

자극을 준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오늘은 이런 장점을 이용하여 케이블을 이용한 팔 운동을 배워보겠습니다.

 

팔은 상완이두근(Biceps)과 상완삼두근(Triceps)로 나눠집니다.

 

오늘 배워볼 운동은 상완이두근의 스탠딩 케이블 컬(Standing cable curl) 동작과

상완삼두근의  트라이셉스 푸쉬 다운(Triceps push down)이 되겠습니다.

 

 

남자몸짱만들기 1

"멋진팔근육을 만들고 싶다면 케이블을 이용하라."

[스탠딩 케이블컬(Standing cable curl)]

 

스탠딩 케이블컬(Standing cable curl)

 

 

1.케이블을 가장 하단에 세팅해주시고

발을 어깨넓이로 서주신 상태에서 바를 어깨넓이 정도로 잡습니다.

 

 

스탠딩 케이블컬(Standing cable curl)

 

 

2.팔꿈치를 옆구리에 최대한 고정시킨상태에서 이두를 짜준다는 느낌으로

호흡을 내쉬며 케이블바를 들어올립니다.

 

스탠딩 케이블컬(Standing cable curl)

 

 

 

 

3.저항을 느끼며 호흡을 들이마시고 천천히 케이블바를 내려줍니다.

 

 

주의사항 및 트레이닝 팁(TIP)

수행하시는 동안에도 팔꿈치를 최대한 고정시킨 상태를 유지하셔야 효과적입니다.

 

 

 

남자 몸짱만들기 2

"멋진 팔근육을 만들고 싶다면 케이블(Calbe)을 이용하라."

[트라이셉스 푸쉬다운(Triceps push down)]

 

트라이셉스 푸쉬다운(triceps push down)

 

 

1.케이블을 가장 상단에 세팅해주시고 엉덩이를 살짝 뒤로 빼고 상체를 살짝 숙인 상태에서

어깨넓이로 서주시고 어깨넓이로 케이블 바를 잡습니다.

 

트라이셉스 푸쉬다운(triceps push down)

 

 

2.손목이 팔꿈치 선상을 조금 지난지점까지 천천히 버티며 올라갑니다.

 

 

트라이셉스 푸쉬다운(triceps push down)

 

 

3.숨을 내쉬며 케이블바를 밑으로 쭉 내리며 동작을 반복합니다.

 

 

주의사항 및 트레이닝 팁(TIP)

상체를 과하게 숙이게 되면 반동을 이용하게 되어 밀도가 떨어지니 조금만 숙이며 시행하시길 바랍니다.

더 강한 수축을 원할시 최대수축지점에서 1~2초간 멈췄다가 돌아오시면 효과적입니다.

 

 

남자몸짱만들기 운동영상

"멋진팔근육을 만들고 싶다면 케이블(Cable)을 이용하라."

[케이블컬(cable curl) & 트라이셉스 푸쉬다운(triceps push down)]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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