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웨이트트레이닝 공간/복부훈련(Abdominals)

여성들의 복부에 내천(川)자 만들기 [니-크런치(Knee-Crunch)]

by 비키니짐 2011. 8. 24.
반응형




그냥 읽는건 ㅠㅠ No!  손가락버튼 눌러주세요. Ok!



안녕하세요. PTJ[퍼스널트레이너 제이]입니다.

금일은 여성분들을 위한 복부 운동방법을 알려드리려고 합니다. 여성분들이 원하는 것은 바로 "왕짜(王)"가 아닐 것입니다. 바로 "내천(川)"자 일것입니다.  이 내천자의 복부를 만들기 위해서는 여러가지 운동방법도 있겠지만 저는 "니 크런치(Knee Crunch)"를 추천해드리고 싶습니다.

복부의 외복사근과 내복사근, 그리고 복직근을 동시에 운동할 수 있는 방법으로써, 보다 효과적으로 복부의 라인을 잡아주어 내천자(川)를 만들어주는데 도움이 됩니다.  그렇다고 이 운동만 해서 멋진 복근을 만들 수 있는 것은 아닙니다. 다른 여러가지 운동을 같이 행병했을때 보다 멋진 "내천자(川)"의 복부를 만들 수 있습니다.

니 크런치(Knee-Crunch)

 

[운동방법]

1. 무릎을 구부려 양발은 바닥에 대고 양손은 허벅지와 같은 일직선에 위치하고 자세를 잡는다.

2. 호흡을 들이마쉰 상태에서, 천천히 상체를 들어올리며, 한쪽 무릎(Knee)쪽으로 양손을 가져가며 호흡을 내쉰다.
3. 천천원래의 위치로 돌아가며 10~15회 반복한다. 같은 동작으로 3~4Set반복한다.

※ 한쪽으로 하는 방법과 양쪽으로 번갈아가며 하는 방법도 있다.

[운동부위]
복부(내/외 복사근, 복직근)


니 크런치(Knee-Crunch) 동영상

Tip 운동을 진행함에 있어서 호흡을 잘 해주어야 한다. 상체가 위로 올라왔을때 복강에 있는 호흡을 모두 내뱉어주면 더 많은 수축을 줄 수 있으므로 운동효과가 높아질 수 있다. 또한 상체를 내려줄때는 복근에 힘을 빼지 말고 내려주고 머리가 바닥에 닿기전에 올라가 주어야 더욱 운동효과를 높일 수 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