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다양한 운동 공간/웨이트트레이닝

등(Back) 작살내기!~ 드롭세트(Drop Set)

by 비키니짐 2010. 12. 3.
반응형
안녕하세요. PTJ(퍼스널 트레이너 제이)입니다.

요즘같은 연말이 다가오면 많은 분들이 바빠집니다.  바쁜시간을 쪼개어 운동을 하시는 분들또한 많은데, 오늘은 바쁜시간을 내어 운동을 하시는 분들이나, 운동을 짧은 시간내에 끝내야 하는 하는 분들에게 좋은 운동 방법 하나를 알려드릴까 합니다.

<==손가락 버튼을 누르면 제가 오늘 하루 즐겁게 보낼 수 있을 듯하네요.


드롭세트(Drop Set)라는 운동방법입니다.

드롭세트(Drop set)라는 것은 고중량의 무게로 저반복으로 시작하여, 저중량의 무게로 고반복으로 쉬지 않고 해주는 운동방법입니다.

예를 들어 오늘의 운동인 등운동의 벤트오버 덤벨로우(Bent Over Dumbbell Row)의 경우를 보자면...28kg - 8개 / 25kg - 10개 / 18kg - 12개 / 12kg - 10개를 했네요...마지막에 더 했어야 했는데, 너무 뻐근해서...ㅎㅎ 중도에 포기해 버렸네요. 그래도 자극은 제대로 남았습니다.

운동한 다음날 등의 뻐근함이 그대로 남아있더군요^^

드롭세트(Drop set)는 중상급자용 운동방법입니다. 당연히 자세가 제대로 나와주어야 더 효과적인 운동입니다. 이 운동을 하고자 한다면 일단 자세를 바로 잡고 해야 합니다. 바르지 못한 자세로 진행을 한다고 한다면 허리에 부담을 주어 오히려 운동효과가 떨어질 수 있습니다.

짧은 단시간에 운동을 끝내야 하는 분들에게 추천하고 싶고, 또한 새로운 자극을 느끼고 싶은 분들에게 추천해드리고 싶은 운동입니다.

트레이너 제이의 드롭세트(Drop set) 운동 동영상



운동을 하다가 도중에 너무 자극이 많이와서 포기해 버렸네요.....마지막에 15개 하려 했는데, 10개밖에 못했어요....나중엔 꼭 성공할까봐요!~ ㅎㅎ


트레이너 제이 & 필의 드롭세트(Drop set) 운동 동영상



조팀장과 같이 하는 등운동(Back Exercise)의 드롭세트(Dropset)운동 방법!~~ 둘이 같이 하니 쉬는시간도 약간 생기고 재미도 있고, 혹시 같이 운동하시는 분이 계시다면 이렇게 해보는건 어떨까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