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웨이트트레이닝 공간/가슴훈련(Chest)

오늘의 운동은 가슴운동(Chest Exercise)

by 비키니짐 2010. 12. 1.
반응형
안녕하세요. PTJ(퍼스널 트레이너 제이)입니다.

오늘은 가슴운동하는 날!~~

퍼스널트레이너 제이
제 블로그가 마음에 들면 구독+해 주세요
<==
손가락 버튼을 누르면 제가 오늘 하루 즐겁게 보낼 수 있을 듯하네요.


열심히 가슴운동을 하고나니 빵빵해진 제 가슴을 보고 있자니 흐믓한 느낌이 드네요. 운동을 제대로 한듯한 느낌이랄까요. 일단 금일의 운동의 시작은 케이블(Cable)을 이용한 운동을 했네요. 가슴의 펌핑(Pumping)을 유도하기 위해, 로우 케이블 크로스 오버(Low Cable Corss Over)를 이용하여 한껏 가슴을 자극하여 주었습니다.반복횟수는 20~30개씩하여 최대한 가슴이 펌핑이 되게끔 해주었네요

그 다음으로는 가슴운동이라면 누구나가 하는 바로 "플랫 벤치 바벨 프레스(Flat Bench Barbell Press)"를 하였네요.

먼저 40kg으로 30개를 한다음 바로 100kg으로 무게를 올려서 12개를 하고, 그 다음에 120kg, 마지막에 130kg을 들었습니다.
평소에 운동을 할때는 점진적으로 차근차근 무게를 올렸지만 오늘같은 경우는 가슴에 새로운 자극을 주기위해서 무게를 한번에 올려서 힘이 남아있을때 최고의 무게를 들어올리게끔 해주었습니다.

플랫 벤치 바벨 프레스(Flat Bench Barbell Press)를 하자



위의 동영상 처럼 130kg들으니 엄청 힘이 들었다는....^^;; 그래도 가슴의 펌핑은 최고 였네요..

그 다음으로 가슴 상부(Upper Chest)를 자극하기 위해여 "인클라인 벤치 덤벨 프레스(Incline Bench Dumbbell Press)"를 해주었습니다. 무게는 각각 28kg을 들었네요. 이 운동은 점진적으로 무게를 올리기 보단 내가 할 수 있는 최고의 무게를 선택하여 해주는게 좋습니다. 일단 "플랫 벤치 바벨 프레스(Flat Bench Barbell Press)"에서 가슴을 자극시켜주었기때문에 굳이 점진적인 피라미드 세트법을 이용하여 할 필요는 없습니다. 28kg으로 20회의 반복횟수로 4set를 진행했네요.

인클라인 벤치 덤벨 프레스(Incline Bench Dumbbell Press)를 하자




약간 빠르게 진행하였지만 속임적인 동작(치팅)은 이용하지 않고 오직 저의 힘만으로 운동하였고, 그 다음으로 "케이블 크로스 오버(Cable Cross Over)"을 이용하여 가슴하부(Lower Chest)를 자극해 주었네요.
 
케이블(Cable)은 다양하게 모든 운동에 접목하여 운동 할 수 있는 좋은 운동기구 입니다. 가슴 운동시 가슴을 분리(Isolate)와 가슴 하부를 만들기 위해서 많은 분들이 사용하는 기구이네요. 저또한 가슴하부와 가슴중앙부의 분리를 목적으로 케이블 크로스 오버(Cable Cross Over)을 해주었으며, 무게는 30kg~45kg까지 해서 10~15회 사이로 진행하였습니다.

케이블 크로스 오버(Cable Cross Over)를 하자



이렇게 하여 오늘의 가슴운동은 종료!~~
오늘은 운동은 Good!~ 이었네요. 전 요즘 몸을 키우기 위해서 고중량을 이용하여 운동을 진행합니다. 혹시 몸을 키우고자 하는 분들이라면 저와 같은 운동법으로 운동해서 멋진 가슴근육을 만드 시는데 도움이 되지 않을까 하네요^^ 즐거운 하루 되세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