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휘트니스 공간/트레이너들의 공간

가을철 원피스,섹시한 가슴 모아주기 운동 (필라테스)

by 비키니짐 2010. 9. 29.
반응형

 녕하세요. PTJ 소속 트레이너 리아 입니다.

이제 추석연휴도 지나고 제법 바람이 선선해진 가을이 왔습니다. 추석 연휴 동안 퍼져있던 몸을 가뿐히 튜빙밴드로 풀어보고자 준비해 보았습니다. 가디건과 자켓을 그리고 가을바람에 이쁘게 날릴 원피스~가을 철 옷걸이에 더욱 신경 쓰이는 환절기이죠!!

가을철 라인을 더 아름답게 살리는 여성분들을 위한
"가슴 모아주기 동작" 을 준비해 보았습니다. 가슴을 모아주고 탄력있게 만들어주는 튜빙밴드를 이용한 필라테스 동작입니다.  함께 따라해 보아요~!!!



제 블로그가 마음에 들면 구독+해 주세요

<<==
손가락버튼을 누르면 제가 오늘 하루 정말 즐겁게 보낼 수 있을 듯하네요^^


<운동방법>

준비 : 튜빙밴드를 고정시킬 곳에 도어락을 끼워 고정시킨 후 밴드 중앙에 몸을 두고 바르게 척추를 피고 서서 양손으로 튜빙밴드를 잡고 양팔을 벌려 준비한다.

동작 : 1. 코로 들이마시고 입으로 "후" 내쉬며 동작을 시작합니다.
          2. 양팔을 길게 벌린 상태에서 숨을 내 쉬면서 밴드를 가슴의 힘으로 모은다는 느낌으로 팔을 항아리를 안듯이 모아줍니다.
          3. 서서히 척추를 위로 늘린난다는 느낌을 갖고 팔을 모은 상태를 3초~5초 유지시켜주시고 다시 호흡을 코로 들이마시고 입으로 내쉬는 동시에 밴드의 저항을 느끼며 준비동작으로 돌아갑니다. 이때 복부에 힘을 주어 배꼽이 척추에 닿는 다는 생각으로 배를 밀어넣어 서있는 자세에 흐트러짐없이 동작을 진행합니다.

운동 부위 : 가슴 부위, 코어운동(복부), 척추신전


<연결동작>



운동은 항상 간단히 한동작씩을 고집하며 포스팅을 했습니다. 운동의 흥미가 없더라도 글읽어보시고 좋은 정보 얻어가셨으면 좋겠습니다^^
9월의 마지막 주입니다. 연휴가 끝난 후 9월을 마무리하기엔 어수선한 주가 될것 같습니다. 꾸준한 운동으로 마음과 몸을 정리하고 긍정적인 마음으로 멋진 하루하루를 만들어가길 바래봅니다. ^^ 화이팅!!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