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휘트니스 공간/트레이너들의 공간

"저주받은 내 종아리!" 매끄럽고 날씬한 종아리로 만들기!!

by 비키니짐 2010. 8. 12.
반응형
안녕하세요. PTJ<퍼스널트레이너 제이>입니다.
금일도 저희 센터에 같이 일을하고 있는 트레이너 Feel선생님의 좋을 글을 올리려고 합니다. 트레이너 필선생님은 제블로그에 자주 글을 같이 올려주었고, 현재 같이 열심히 일하는 트레이너 입니다. 좋을 글을 많은 분들께 알려드리려 이렇게 글을 포스팅 합니다.


안녕하세요. 트레이너 Feel입니다.
요즘 바쁘다는 핑계로 포스팅을 간만에 하는 듯합니다. 많은 여성분들이 레슨을 받으시다 보면 "종아리의 살을 배고 싶다는 이야기"에 대해서 많이 이야기를 하곤합니다.

예를 들어....
회원 : "선생님 제 종아리 이거 어떻해요?? 여기 살빼주세요!!" 라고 말하곤합니다.
저 : "회원님 2달간 깁스 하고 계세요!!" 아니면 "휠체어 타고 다니세요!~~" 라고 맞받아 친곤 합니다.



 
<<==손가락 버튼을 누르면 제가 오늘 하루 정말 즐겁게 보낼 수 있을 듯하네요^^

Q :  정말 종아리 살 정말 뺄수가 있을까요? 없을까요?
A :  정답은 "뺄수 있다" 입니다.


우리들이 흔히 일상생활을 하면서 걷거나 뛰거나 앉거나 일어서기등을 할때 우리 종아리의 비복근과 가자미근이 많이 사용됩니다. 특히 특정 운동종목을 하시는 분들(댄스 스포츠, 에어로빅, 발레등)같은경우 종아리에 지방보다는 근육이 많이 발달하게되어 만약 이러한 운동들이 무조건 좋다는 생각으로 잘못된 운동을 하게되면 오히려 근육의 선명도(데피니션)만 좋아지게 할 수 있습니다.

그래서 오늘은 종아리 근육과 살을 빼는데 효과적인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종아리 살을 빼는 효과적인 방법들

1. 튜빙을 이용하여 앉아서 발끝 뻗어주기

튜빙밴드를 이용한 종아리 운동

이 운동은 다리를 쫙 펴고 하게될경우 비복근의 개입이 커지고 무릅을 살짝 굽히고 하게될 경우 가자미근의 강한 자극을 줄수 있기 때문에 잘 구분하여 운동을 진행하여 주시는 것이 좋습니다.

운동방법 : 다리를 모은 상태에서 편하게 안아 튜빙을 발중앙부위와 발가락에 걸쳐준뒤 양속으로 탄력있게 잡아줍니다. 뒷꿈치는 바닥에서 떨어지지 않게 하며 발끝을 지긋이 뻗어줍니다. 발목에 계속 긴장감을 주며 다시 처음 자세로 돌아와 이동작을 반복합니다.

호흡법 : 발끝을 뻗기전 호흡을 들이 마시고 발끝을 쭉 뻗어주면서 호흡을 내밷어줍니다.

운동부위 : 비복근, 가자미근

2. 마사지를 통하여 종아리의 근육과 지방을 없애자.

양손을 이용하여 종아리 마사지

<양손을 이용하여 종아리를 마사지 해주는 방법>


양손을 모아주는 방법으로 종아리를 마사지

<양손을 모아주는 방법으로 종아리를 마사지 해주는 방법>


병을 양손으로 잡고 종아리를 위아래로 마시지

<병을 양손으로 잡고 종아리를 위아래로 마시지하는 방법>


마사지를 받는 사람에게 마사지를 받는 강도에 대해서 수시로 물어보며 아프지 않은지 통증이 있지 않은 범위내에서 마사지해 줍니다. 마사지전에 손바닥을 이용해 종아리 부위에 비벼주며 살짝 근육에열을 가해 줍니다. 양손을 이용하여 주무러주며 또는 동그란 물건을 이용하여 골고루 비벼주고 지긋이 눌러줍니다. 마사지가 끝난뒤 발가락을 잡아 당겨주고 밀어주며 스트레칭을 해줍니다. 스트레칭 역시 날씬한 다리를 만드는데 중요한 역활을 하기때문에 수시로 해주시는것이 좋습니다.

3. 족욕을 이용하여 보자.

족욕

 
http://newslink.media.daum.net

족욕을 하게되면 혈액순환이 잘되어 부종을 가라앉히며 피하지방도 줄여준다고 합니다. 시간은 30분정도 실시하여주는것이 좋으며 족욕을하기전 물을 한컵정도 먹어주게 되면 신진대사를 촉진하고 체액을 보충해 줍니다. 심장질환 고혈압 호흡기질환을 앓고 있는 분들같은 경우 15분정도 하는것이 좋습니다. 

종아리 살을빼기전에 반드시 알아야 할것은 그것이 "진정한 살이냐?? VS 근육이냐??"에 대해서 잘 판단 하셔야 합니다. 만약 그것이 살이라고 판단된다고 하면 트레이닝을 통해서 충분히 종아리의 지방을 태워 탄력있는 종아리로 만들수 있습니다.

하지만 그것이 근육이다라고한다면 다른 방법을 써야겠죠?

다른방법이란 위에서 말씀드린것과 같이 남들보다 근육이 많으신분들 같은경우 최대한 종아리에 힘이들어가는 행동(하이힐을 신는것, 계단을 자주오르는 행동등)을 자제하여 주시고, 마사지나 족욕을 통하여 혈액순환 및 종아리의 림프의 순환을 촉진하여 지방을 없애는데 도움을 주는 방법을 이용하여 주시고, 종아리에 근육과 지방이 많으신 분들같은 경우라면 제가 위에서 언급한 3가지 방법을 같이 병행하여 주신다면 더 많은 효과를 얻으 실 수 있으리라 생각합니다. 저의 작은 글 하나가 많은분들께 도움이되어 조금더 자신있게 다리를 내놓고 다닐수 있었으면 좋겠습니다. 

트레이너 필선생님 블로그 바로가기


이상 트레이너 필선생님의 좋은 글을 보셨습니다. 좋은 정보였는지 궁금하네요. 항상 많은 분들께 좋은 정보와, 좋은 운동방법을 알려드리기 위해서 노력하는 PTJ블로그가 되겠습니다. 오늘하루도 즐겁고 행복한 하루 되세요!~ 덥지만 짜증내지 않는 하루!~ 아자 화이팅^^


PTJ<퍼스널트레이너 제이>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