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V.K.N.Y Project/운동정보 및 건강칼럼

다이어트 효과를 제대로 보기 위해 알아두면 좋은 5가지

by 비키니짐 2014. 12. 3.
반응형

 

다이어트 효과를 제대로 보기 위해 알아두면 좋은 5가지

 

안녕하세요. 다이어트 및 몸짱만들기 전문가 퍼스널트레이너 제이(JEY)입니다.

 

 

아직도 다이어트를 하면서 어떤 방법으로 하면 효과적인, 또는 어떻게 해야만 제대로 다이어트를 할 수 있는지 궁금해 하시는 분들이 많으리라 생각합니다. 그래서 오늘은 트레이너 제이(JEY)가 간단하게 "다이어트 효과를 제대로 보기 위해 알아두면 좋은 5가지"라는 주제로 하여 "다이어트 정보" 알려드릴까 합니다.

 

 

 

1. 운동을 하면 "무엇이든 원하는대로 먹을 수 있다"라는 옛속담은 잊으세요.

 

가끔 우리는 운동을 열심히하는 사람을 마음대로 먹어도 살이 찌지 않는다라고 생각합니다. 그러나 우리몸은 우리의 생각과는다르다는걸 알아야 합니다. 실제로 다이어트에 성공한 사람들의 경우 "결과"를 최대로 극대화하려는 구체적인 운동방법뿐만이 아니라 "체계적인 식단"을 따르고 있다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만약 이들이 하루종일 햄거나, 피자, 파스타등의 인스턴트 음식을 주식으로 먹었다면 결국 섭취하는 모든 칼로리(Kcal)를 연소시키지 못하는 지점데 도달할 것이고, 결구 다이어트는 실패할 것입니다.

 

 

 

2. 내가 잘할수 있고, 좋아하는 운동을 찾아야 합니다.

 

내가 잘 할 수 있는 운동과, 좋아하는 운동을 하게 되면 그 운동들을 통해 "경쟁본능"이라는 훌륭한 동기부여를 줄 수가 있습니다. 규칙적으로 즐겨하는 스포츠나 게임등과 함께 멋진몸상태를 만들기 위해 식사조절을 한다면 이는 곧 다이어트의 승리를 위한 식사라는 것을 알게될것이며,  스트레스 없는 다이어트를 할 수 있을 것입니다.

 

 


3. 항상 배가고프지않게, 허기가지지 않도록 해야합니다.

 

이는 명백한 사실이지만 체중을 줄일 필요가 있는 많은 다이어터들이 다음과 같은 굴레에 빠져들곤 합니다. 즉, 먹는것을 참고 참았다가 나중에 너무 허기가 져서 필요이상으로 과식을 하게되고, 건강 및 다이어트에 좋지 않은 음식을 먹게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체중을 줄이고자 하는 다이어터들은 단백질과 복합탄수화물이 풍부한 아침 식사를 하도록 권장합니다. 이러한 아침 식사를 할 경우에는 하루 종일 혈당을 높여주기때문입니다. 그리고 식사와식사 중간중간에 몸에 좋은 과일과 견과류등을 간식으로 섭취한느것도 좋습니다.

 

 

 

4. 내가 언제배가 고픈지 알아햐 합니다.

 

엘리트 운동선수들은 종종 음식으로 에너지를 내는 연료로 간주하기 때문에 일정 시간에 얼만큼 먹고 싶은지에 대해서는 고려하지 않고 게임과 훈련 스케쥴에 따라 자주 음식을 섭취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운동 바로 전이나 운동후에 무언가를 먹도록 훈련프로그램이 짜여있다면 이는 괜찮습니다.

 

그러나, 나머지 시간의 경우 우리 몸이 보이는 신호는 얼마나 맣은 음식이 실제로 필요한지를 나타내는 좋은 척도입니다. 뭔가를 먹기전에 다음과 같은 질문을 스스로에게 던져보세요. "정말 내가 배가고픈것인가??, 정말 이걸 먹고 싶은가??" 몇입 먹고나서 몇분 기다렸다가 더 먹고 싶은지를 스스로에게 물어보세요. 더 먹고싶지 않다면 곧바로 먹는걸 멈춰야 합니다.

 

 

 


5. 다이어트는 장기적인 관점에서 봐야 합니다.

 

요즘은 "단기간의 다이어트는 절대 효과가 없다"라고 많이들 알고 계실 겁니다. 당연히 단기간의 다이어틑 효과가 없습니다. 왜냐하면 다시 예전처럼 먹으면 체중이 원래대로 복귀하는 "항상성"이 있기때문입니다. 즉 , 우리가 흔이 이야기하는 "요요현상"이 생긴다는 것입니다.

 

우리에게 필요한것은 일생동안 지속될 수 있는 건강한 식습관과, 규칙적인 운동이기때문에 무리한 다이어트는 몸에 해로울 뿐만 아니라 신체균형을 깨뜨리는 원인이 되기도 합니다. 지금부터라도 내게 좋은 음식을 가려먹고, 정크푸드는 피하고 규칙적인 운동을 하는것이 좋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