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비키니짐(VKNY GYM)/건강 다이어트 운동 팁(Tip)

건강한 다이어트를 위한 과일과 채소 섭취방법

by 비키니짐 2014. 2. 19.
반응형

 

 

 

 

V K N Y G Y M 

강한 다이어트를 위한 과일과 채소 섭취방법

안녕하세요.

 

오늘은 "다이어트에 관련된 건강"에 대해서 이야기를 해볼까합니다. 현대인들이 제일 챙겨먹지 못하는 것은 바로 "과일과 채소"가 아닐듯 싶네요. 그래서 오늘은 현대인들의 건강한 식생활을 위해 빠지지 않는 "과일과 채소"를 어떻게 하면 건강하게 먹을 수있는지에 대한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과일과 채소에는 비타민,무기질,섬유질이 많아 건강에 좋다는 것은 잘 알려져 있습니다. 과일의 경우 특히, 수분함량이 높아 포만감을 줄수 있고 섭취열량을 쉽게 줄일수 있어 체중감량 효과에도 도움을 줄수 있습니다.

 

 

 

그렇다면 이 좋은 채소와 과일을 무작정 많이 먹어도 과연 괜찮을까요?


 

[합정PT/합정 퍼스널트레이닝] 비키니짐에서 말하는 건강 팁(TIP)

 

채소는 열량이 낮은 식품이어서 다이어트에 도움이 되지만, 채소만 먹다보면 지방,철분,아연,비타민B12등  특정 영양소가 결핍되어 건강을 해칠수도 있게됩니다. 특히, 비타민B12가 부족할 경우 악성빈혈에 걸릴 위험이 높아지게 됩니다.이를 예방하기 위해서는 비타민B12가 풍부한 연어등 생선류, 조개, 닭고기, 달걀, 우유등을 먹어 주는 것이 좋습니다.

 

 

[합정PT/합정 퍼스널트레이닝] 비키니짐에서 말하는 건강 팁(TIP)

 

과일도 채소와 마찬가지로 비타민,무기질,당질,섬유질이 풍부하여 건강에는 도움이 되지만, 단백질이나 지방같은 영양소는 부족하기 때문에 과일만 먹을 경우에는 균형잡힌 영양소를 골고루 섭취할 수가 없습니다. 또한 무엇보다도 총 섭취열량이 지나치게 부족하다는 것이 문제가 될수 있습니다.

 

[합정PT/합정 퍼스널트레이닝] 비키니짐에서 말하는 건강 팁(TIP)

 

만약, 이렇게 과일만을 고집하여 섭취할 경우, 섭취열량이 줄어들게되면 우리몸은 자연스럽게 몸무게가 감소하게 됩니다. 다이어트를 하는 사람이라면 당연히 근육이 지나치게 손실되면서 기초대사량이 낮아지게 되고, 이로인해 몸에 좋지 않은 영향을 끼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다이어트 후 정상적인 식사패턴으로 돌아올 경우 원래대로 체중이 불어나게 되는 요요현상을 겪게되는 원인이 되기도 합니다.

 

[합정PT/합정 퍼스널트레이닝] 비키니짐에서 말하는 건강 팁(TIP)

 

"단당류"는 익히 많이 들어봤을 만한 영양소 입니다. 이 단당류는 탄수화물의 한 종류입니다. 과일은 채소와는 다르게 "단당류"을 많이 함유하고 있기때문에 과일을 많이 먹게 될경우 오히려 채네의 당수치를 높일 수 있으며,  체내의 칼로리를 높아 지게 하는 결과를 초래하게 됩니다. 우리들이 흔히 저녁식사후 먹게되는 간식으로 "과일"을 선택하게 되는데 이러한 행동은 오히려 체중을 증가시키는 행동이 될 수 있으니 조심해야 합니다.

 

[합정PT/합정 퍼스널트레이닝] 비키니짐에서 말하는 건강 팁(TIP)

 

그 이유는 체내의 활동량이 적어지고, 신체적 활동량이 적어지 밤에 과일을 먹게되면 오히려 살이 찔 위험성이 높아지기 때문입니다. 그렇기때문에 과일을 섭취하는 시기는 아침이나 점심식사  중간에 섭취하는 것이 좋으며, 아침식사전에 간단하게 먹는 것이 좋습니다.  과일은 신체적인 활동량이 많은 시간대에 섭취하는 것이 현명한 방법입니다.

 

합정PT/합정퍼스널트레이닝 비키니짐(VKNY GYM)에서 말하는 건강한 다이어트 팁(TIP)에 대해서 말씀을 드렸습니다. 다이어트를 할때 참고하신다면 성공한 다이어트에 한발더 다가가는 정보가 아닐듯 하네요. 오늘 하루도 즐거운 하루 되세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