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반응형

2020/0210

필라테스로 하는 전신견인 스트레칭 안녕하세요~ 합정역에 위치한 기구 전문 필라테스스튜디오 필라테스비키니(PILATES VKNY) 입니다! 전신 스트레칭도 되면서 코어 강화에도 도움을 주는 견인 스트레칭을 해볼건데요 늘 서 있는 상태인 우리 몸에 혈액 순환에도 도움이 되는 운동 동작이에요 다만 무리하지 않는 선까지만 진행하셔야합니다^^ 전신 스트레칭 및 코어 강화에 도움을 주는 견인 스트레칭 캐딜락에 퍼지를 팽팽하게 만들어주시고 머리를 캐딜락 끝부분에 둔 채 바로 누워주세요 양발은 퍼지에 단단히 넣어 턴 아웃 시키고 발목은 굴곡시켜주세요 엉덩이는 매트에서 떨어져 있도록 퍼지와 기구의 끝 거리를 조절해주세요 손으로 캐딜락의 양쪽 기둥을 잡고, 매트를 누르면서 몸을 떼어주세요 머리가 바닥을 향한채 몸이 모서리에서 매달릴 때까지 척추를 신전시켜.. 2020. 2. 27.
집에서도 쉽게 따라하는 "뒷태라인 완성"을 위한 필라테스운동[합정필라테스] 안녕하세요~ 합정역에 위치한 합정기구전문 필라테스스튜디오인 합정필라테스비키니(PILATES VKNY) 입니다! 요즘 코로나로 인해서 대한민국을 떠나 전 세계적으로 많은 분들이 힘들어 하고 계실거 같네요. 요즘은 많은 사람들이 모인 곳보다는 집에서나, 또는사람들이 많이 모이지 않는 곳에서 운동을 하시는것이 좋을 듯합니다. 그래서 오늘은 집(Home)에서 간단하게 할수 있는 필라테스동작을 알려드릴까해요. 이 동작은 코어 근육(Core muscle) 향상 및 자세교정에 효과가 있는'스완 다이브'라는 동작입니다. 이 동작은 상체, 하체를 일정한 강도로 들어 올리는 동작이기 때문에 굽은 어깨와 등은 펴주고 척추의 균형도 바르게 잡아주어요 또한 엉덩이 근육도 자극을 주기 때문에 힙업효과에도 좋고, 척추 기립근 강화.. 2020. 2. 25.
말안장 증후군이란??? 안녕하세요~ 합정동PT 비키님짐입니다. 오늘은 여성분들에게 있어서 고민이 될 수 있는 체형에 대해서 쓰고자합니다. 일명 말 안장 증후군(Saddle Bag Syndrome)입니다. 그림에서 볼 수 있듯이 골반 옆부분이 툭 튀어 나와있는 것이 마치 말의 안장과 같다고 해서 붙혀진 이름입니다. 여성분들 같은 경우에는 체형적으로나 미용적으로도 고민이 될 수 있을거라 생각합니다. 그 다음으로는 기능적인 면으로도 불편함을 가져올 수 있습니다. 그럼 이러한 체형이 되는 원인을 살펴 보도록 하겠습니다.물론 우리 몸의 문제에 대해 한 가지의 원인으로 단정하기는 어렵니다. 생활 습관적으로 보면 오랜 좌식 생활이나 다리를 꼬는 습관 등의 문제로 인해 힙 기능의 저하가 대표적인 원인이라 할 수 있습니다. 이런 자세를 장시간.. 2020. 2. 24.
뒷태라인 만들기 필라테스 - "스완다이브 변형동작" 안녕하세요~ 합정역에 위치한 합정기구전문 필라테스 스튜디오인합정 필라테스비키니(PILATES VKNY) 입니다! 오늘은 뒷태라인을 만들기 위한 운동법으로 "스완 다이브" 동작의 변형동작인"grasshopper(메뚜기자세)"라는 동작을 배워볼게요. 이 동작도 스완다이브와 마찬가지로 등과 어깨가구부정한 체형을 가진 분들에게 좋은 운동이지만 난이도가 있는 동작이니 이 전 동작을 잘 소화하신 분만 따라해주세요:) 뒷태라인 만들기 필라테스[스완다이브 변형동작] 리포머에서 풋바를 내리고 박스위에풋바쪽으로 머리가 가도록 엎드려주세요. ASIS는 리포머박스에서 떨어지도록 해주시고다리는 어깨너비로 벌려 고관절을 외회전해주세요 발은 포인해주시고 둔부근육에 힘을주어 마시면서 준비해주세요 내쉬면서 척추, 고관절 신전 자세를 .. 2020. 2. 21.
여성분들이 웨이트(중량)운동을 해야하는 이유 안녕하세요. 합정역 피티&필라테스 비키니짐입니다. 오늘 갑자긴 내린 눈으로 제대로 된 겨울 날씨를 느낄 수 있었네요. 오늘의 칼럼은 여성분들이 중량 운동을 해야하는 이유에 대해 말씀드려 합니다. “무거운 거 들면 우락 부락해지는거 아닌가요?” “전 못 들어요..” 실제로 운동을 배우러 오시는 분들 중에 이러한 질문을 하시는 분들이 계십니다. 과연 그럴까요??? 여성이 웨이트 운동을 해야하는 이유 우선 중량 운동이라는 것은 스쿼트,데드리프트, 벤치 프레스 등과 같이중량을 이용한 저항 운동을 말합니다. 근육 발달의 원리라는 것은 근육에 저항을 주었을 때 손상을 입게 되고회복이라는 과정을되풀이 하면서 발달을 하게 됩니다. 이럴 때 우리가 먹는 음식이나 우리가 취하는 휴식의 질에 따라서발달의 속도 차이가 있을 .. 2020. 2. 19.
합정 필라테스비키니 4주년 특급 이벤트~ 안녕하세요 합정역에 위치한 합정 필라테스 필라테스비키니(PILATES VKNY) 입니다 2월 한정으로 필라테스비키니(PILATES VKNY) 4주년 특급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항상 꾸준하게 찾아주시고 함께 해주시는 회원님들을 위해 준비한 이벤트이니 다이어트 및 체형교정 받고 필라테스 운동도 해보고 싶었다면 지금 기회 놓치지 마세요~ PT와 필라테스의 콜라보 프로그램과 다어이터 및 교정 프로그램 등 다양한 운동프로그램과 최고의 강사진과 함께 개개인에 맞는 운동프로그램으로 진행되오니 궁금하신 점은 언제든 편하게 문의 주세요 2020. 2. 18.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