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다양한 운동 공간/짐로프 트레이닝

짐로프(Gym-rope)를 이용한 다양한 복합운동 1탄

by 비키니짐 2013. 11. 27.
반응형

 

 

짐로프(Gym-rope)를 이용한 다양한 복합운동 1탄

 

안녕하세요. 합정역 다이어트 전문퍼스널트레이닝 스튜디오 비키니짐(VKNY GYM)입니다.

 

지난번까지 해서 짐로프를 이용한 운동방법들에 대해서 하나하나씩 알아봤습니다. 그럼 이제 우리가 알아본 짐로프(Gym-rope)운동들을 어떤식으로 이용하여 운동을 하면 효과적인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오늘은 "짐로프(Gym-rope)를 이용한 다양한 복합운동 1탄"입니다. 

 

 

1. 얼터네이팅 웨이브(Alternating Wave) - 20초

2. 더블 웨이브(Double Wave) - 20초

3. 더블 앵글드 웨이브(Double Angled wave) - 20초

 

20초씩하여 진행하는 모습으로 영상을 만들어봤습니다. 1분동안 할 수 있게끔 구성해봤구요. 혹시라도 근력이나 지구력이 더 좋으신 분들은 시간을 더 늘려서 해주시면 더 효과적인 운동을 하실 수있습니다. 짐로프(Gym-rope)운동은 유산소 운동(Aerobic exercise)과 근력운동(Weight training)을 동시에 병행가능한 운동입니다. 처음하실때는 너무 무리하지 않게 연습하시면서 해보시는 것이 중요하며, 자세가 어느정도 익숙해지면 천천히 시간을 늘려나가면서 진행하시는 것이 중요합니다.

 

팔을 흔들어줌으로써, 팔뚝살과 등살등 쳐진 살들을 자극하여 주실 수 있으며, 다리를 기마제사처럼 계속 유지하여야 하기때문에 다리근력을 기르는데도 도움이 됩니다. 또한 복부에도 힘이 많이 가해지기때문에 코어운동 및 뱃살을 빼는데도 도움이 많이 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