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비키니짐(VKNY GYM)/비키니 소식

(홍대 PT샵 비키니짐) 과거 머슬아카데미의 파트너와 함께 벤치프레스 135kg 도전기!!

by 비키니짐 2013. 10. 3.
반응형

안녕하세요. 홍대PT샵, 메세나폴리스 옆에 위치한 비키니짐(VKNY GYM)의 대충 운동 이야기를 해볼까 해요.

 

요즘은 날이 추워서 그런지 운동도 하기 싫고, 퍼스널트레이닝 수업하랴, 70일간의 다이어트 4기 진행하랴, 이래저래 나름 바쁜 나머지 운동을 게을르게 하고 있었습니다.

 

그러던 중 예전에 "머슬아카데미"에서 같이 공부하고 운동하던 형님이 놀러오셨습니다. 예전이라고 하면 벌써 7년전이네요. 제가 트레이너가 되기위해서 같이 공부하던 그때 그시절....시간이란 참으로 빠르게 흐르는 듯합니다.

 

제가 이 트레이너 생활을 한지도 벌써 10년 가까이 되어가니까요. 암튼 오늘 형님이 놀러오셔서 저희는 같이 운동을 하게되었습니다. 오늘은 가슴운동(Chest exercise)이었네요. 간만에 하는 운동인지라 긴장을 했습니다. 우선은 가슴운동의 제일 기본인 "플렛 벤치 바벨 프레스(Flat Bench Barbell Press)"를 했네요.

 

그다음으로는 인클라인 벤치 바벨 프레스(Incline Barbell Press), 케이블 크로스 오버(Cabel Cross over), 딥스(Dips) + 덤벨 플라이(Dumbbell Fly)를 진행하여 운동을 마무리 하였습니다.

 

간만에 한 운동인지라....너무 힘들더군요. 특히나 플렛벤치 바벨 프레스(Flat Bench Barbell Press)는 그동안 않해보던 125kg까지 도전하였기때문에...더욱 힘들었습니다. 저와 같이 한 형님은 무려 135kg에 도전하였습니다. 당연히 1RM에 도전한거지만요. 1RM은 자신의 최대의 근력으로 1회반복할 수 있는 운동입니다.

 

저도 125kg으로 1RM에 도전했었습니다. 당연히 성공은 했지만 조금 보조를 받았네요. 그래도 나름 뿌듯했습니다. 그다음으로는 인클라인 벤치 바벨 프레스(Incline Bench Barbell Press)는 90kg까지 하여 반복횟수는 7~9회정도 하였고, 케이블 크로스 오버(Cable Cross over)는 15~30kg을 이용하여 15회씩 반복하였네요. 딥스(Dips) 와 덤벨 플라이(Dumbbell Fly)는 15회 반복후 12kg으로 15회 반복하여 운동을 마무리 지었습니다.

 

간만에 파트너쉽 트레이닝을 하니 너무 좋았네요. 동영상 두개 올려봐요.

 

플렛 벤치 바벨 프레스(Flat Bench Barbell Press) 135kg 1RM 도전 영상

 

 

 

플렛 벤치 바벨 프레스(Flat Bench Barbell Press) 100kg 10회반복 도전 영상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