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휘트니스 공간/다이어트 하는공간

100간의 다이어트를 통하여....내가 얻은것은??

by 비키니짐 2012. 3. 29.
반응형

 

다이어트 프로그램에 지원한 동기..

저는 한 집안의 가장이며, 직업은 텔레마케터 입니다. 직업상 회식자리와 술자리가 많았고 그러다 보니 자연스럽게 체중이 조금씩 증가하게 되었습니다. 그렇개 생활하고 있을 즈음 결혼까지 생각했던 여자친구의 변심으로 인해 일방적인 이별을 통보받게 되었고, 저는 하루하루를 술로 힘든 마음을 위로하며 지내고 있었습니다. 

여자친구와의 헤어짐을 인해 술과 불규칙한 생활패턴으로 인해 저의 몸은 걷잡을수 없을만큼의 체중이 불어나게 되었습니다. 영업사원으로써, "자신감"이 정말 중요한데, 체중이 갑자기 불어나자 외형적인 부분에대해서 스스로에 대한 자신감이 떨어지고, 이는 곧 영업실적의 하락이라는 절망의 길로 이어졌습니다. 

정말이지 단 몇 달만에 정신과 육체적인 힘듬이 저를 괴롭게 했습니다. 더 이상 이런생활은 무의미 하다는 걸 알았고 삶의 전환점이 필요했습니다. 그러던 와중 가장 먼저 떠오른 것이 `다이어트` 였습니다. 저의 자신감을 위해, 그리고 건강을 위해서, 그러던 와중 무료다이어트 프로그램을 알게 되었습니다. 

면접당일 면접을 보지못한 전 직접 전화하여 면접이 모두 종료된후 매니저님과, 치프님과의 일대일 면접을 통하여 우여곡절끝에 마지막 추가 합격형식으로 참여하게 되었습니다. 저의 집은 일산이고, 저의 직장은 부천이고, 집에서 가장역할을 해야하는 저는 직장을 다니면서 참여하는 상태라 다이어트에만 온 힘을 쏫기는 사실 쉽지는 않았습니다. 그렇지만 저의 확고한 목표가 있었기에 도전하게 되었고, 특히 여친과의 이별이 저의 외형적인 변화에서 시작되었다는 것을 알았기에 저는 더욱더 최선을 다하고 싶었습니다. 그래서 남들보다 1주일 늦게 시작하였지만 최선을 다하고자 시작하게 되었습니다.

 


트레이닝 과정을 통해 느낀점...


그동안 저는 저의몸에 대해 "살이 잘찌고, 잘 빠지는 체형"이라고 생각하였고, 실제로도 약간 그런경향이 있었습니다. 학창 시절 학교 축구부로 활동하기도 하였고, 다이어트프로그램에 참여하기 전에 개인적으로 아는 트레이너 형에게 개인pt를 받아서 살을 빼보기도 하고, 이와 비슷한 프로젝트를 통해 몸무게를 10키로 가량 감량한적도 있기 때문에 다른 사람에 비해 운동에 자신이 있다고 생각하였습니다.

담당 선생님과 매일 매일 11트레이닝 형식으로 진행되는 것인데,  David(윤정주)선생님과 함께 하게 되었습니다. 다른 트레이너선생님들과는 다르게 처음으로 참여하는 선생님이고, 저뿐만 아니고 다른 동기인 정우순 회원을 동시에 맡으시고 진행을 하게 되시는 상황이라 저에게 집중하기 많이 어려우시지 않을까..하는 우려도 있엇습니다.

그렇게 우려와 걱정 속에 시작된 PT는 제가 그동안 받았던 다른 PT프로그램과는 상당한 차이가 있었습니다. 다른 센터에서의 PT프로그램은 격한 유산소운동과 식단조절, 그리고 서킷 트레이닝만 위주로 하고 근육운동은 사실 일체 없었기 때문에 몸무게를 많이 감량하더라고 몸의 모양이 예쁘게 나오지 않았고, 근육이 없기 때문에 다시 몸무게가 쉽게 돌아오곤 했었습니다.

하지만 다른 곳과는 다르게  유산소와 함께 근육운동을 적절히 병행해주는 프로그램으로 진행이 되었고, 저는 마음속으로 "나는 근육을 만들려는게 목적이 아니고 몸무게 감량이 목적인데 근육운동을 병행할 필요가 있을까?"라는 의구심을 가지고 시작을 하였던게 사실이었습니다.

의구심을 가지고 시작했던 그 방식은 나중에 정확했다는게 드러났습니다. 웨이트를 병행해주는 것이 체중감량에도 더 도움을 주고, 몸 또한 예쁘게 만들어졋으며, 잘못되 저의 체형조차 조금씩 변해 가게 되었습니다. 프로그램이 진행이 될수록 그것을 느끼게 되었습니다.

식단조절과 함께 시작된 운동은 처음에 직장생활과 병행한다는 것이 쉽지 않았습니다.다른 동기들은 운동에 저보다 집중을 할 수가 있다는 생각에 초조하기도 하였습니다. 하지만 제가 할수 있는것은 "최선을 다하자!"라는 것이었고, 전 단지 David(윤정주)선생님을 믿고 앞만보고 따라갔습니다.

저의 직업이 영업직이다 보니 정신적 스트레스를 많이 받고 그 스트레스의 결과 "술"과 "과식/폭식증"이어졌습니다. 이는 곧 습관으로 변해버렸는데 이 모든걸 포기하고 절제해야하는 과정속에서 쉽지는 않았지만 David(윤정주)선생님을 비롯한 다른 여러 트레이너 선생님들의 격려와 때론 따끔한 질책으로 인해 포기하지 않고 계속 웨이트 트레이닝을 진행할 수 잇었습니다.

저는 직장인이라 연말연시 행사(송년회, 망년회등)가 많았는데, 이번 다이어트 프로그램에 참가하면서 자연스럽게 조절할 수 있었습니다. 그 이유는 매일같이 내가 먹은 음식들에 대해서 "식사일지"를 기록해야 했으며, 운동에 대해서도 기록해야 했기때문에 다른 음식들은 먹을 생각을 않하였고, 운동시간에 매번 맞추어서 가야 했기때문에 이 모든 유혹을 이겨낼 수 있었습니다.

그리고 트레이닝이 진행될수록 David(윤정주)선생님과 인간적으로도 친하게 되었고, 매일같이 해주시는 조언도 들으면서 운동적인 부분뿐만이 아니라 살아가는 인생에 대해서도 많은 도움을 받게되었습니다. 그리고 제가 체중감량이 더딜때나 운동에 힘들어할때, 항상 David(윤정주)선생님"질책" 대신에 "격려"로써 저에게 힘을 주셨습니다. 

 

 

운동을 하고 난 후 느낀점..

 

저는 트레이닝에 다른 5기 동기들보다 늦게 참여하게 되었고,운동시간에 다른 동기들에 비해 많은 시간을 할애할 수 없어 많은 걱정과 우려를 가지고 시작했던 것이 사실입니다. 하지만 저자신을 믿었고, 저의 담당선생님이신 David선생님을 믿고, 또한 다른 선생님들의 격려와 질책으로 끝까지 포기하지 않고 진행할수 있었습니다.

아마도 "제 인생에서 이렇게 어떤것에 집중할 수 있었을 때가 언제가 될까??"생각할 정도로 운동에 집중하였습니다. 중간에 몸이 좋지 않아서 운동을 쉬는 경우가 생겨서 아쉬운 부분도 없진않지만, 저 나름대로 소정의 성과를 이루어낸 것 같습니다.

제가 지금까지 격어온 불규칙한 생활패턴 및 식단조절, 제대로 알지 못하고 진행하였던 운동방법등으로 인하여 생긴 저의 비만형 체형과 만족하지 못했던 결과물들이 이 다이어트 프로그램을 통하여 체계적으로 잡아 나갔던것 같습니다. 

이번기회를 통해 제대로 된 다이어트에 대해서 배울 수 있었다고 생각합니다. 트레이닝을 끝마친 지금도 운동을 하고 싶고, 트레이너 선생님들이 뵙고싶습니다. 운동뿐만이 아니고 인생에 있어서의 조언도 정말 감사하고,좋은 형들을 알게된거 같아서 항상 감사한 마음을 가지고 있습니다.

운동을 하는 부분에서도 체계적으로 배워가며 운동을 하다보니 이제는 운동을 하는 방법에 대해서 잘 알게되었고, 식이조절하는 방법도 알게되어 평생동안 저는 살이 찌지 않을 자신이 생겼습니다.

물론 지금보단 좋은 몸을 유지하기는 쉽지가 않겠지만 그래도 열심히 회사 다니고, 학교도 다니면서 운동을 열심히 하려고 합니다. 또 추후에 시간을 내어운동을 다시한번 배우고 싶고, 기회가 된다면 방학기간에는 다시한번 트레이닝을 받고 싶다는 생각입니다. 

목표를 끝까지 이루어내어 영업에도 자신감이 생겼고, 지금살이 많이 빠져 전에 입던 옷들은 맞지도 않아서 새로이 옷을 사야하는 형편이지만 즐겁게 고민하며 하루하루를 지내고 있습니다.

이번기회는 저에게는 인생에 있어서 최고의 전환점이었고 최고의 기회였습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