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다양한 운동 공간/덤벨운동

여자들을 위한 날씬한 다리와 팔 만들기

by 비키니짐 2011. 8. 18.
반응형


안녕하세요. PTJ[퍼스널트레이너 제이]입니다.

간만에 운동방법을 올리는 듯합니다. 금일은 "다리라인을 만들어주는 운동방법"과 "팔운동"을 동시에 하는 "복합운동"에 대해서 알려드릴까 합니다.

이 운동은 "등장성 운동(isotonic)"과 "등척성 운동(isometric)"의 운동을 복합적으로 하는 운동방법입니다. 등장성운동은 근육의 길이가 변하면서 힘이 발생하며 운동이 되는 것이고, 등척성운동은 근육의 길이에 변화가 없으면서  힘이 발생하는 것입니다. 이 두가지를 복합적으로 한가지의 운동으로 하여 만든 운동이며, 이 운동은 여성분들에게 추천할만한 운동방법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특히, 하체라인을 만드는데 도움이 되며, 팔의 군살을 제거하는데 도움이 됩니다.



로그인은
No!  손가락버튼 눌러주세요.
 Ok!


여자들을 위한 날씬한 다리와 팔 만들기


[운동방법]
  1. 바른자세에서 덤벨을 잡고 양발의 넓이는 어깨넓이로 하여 자세를 잡는다.
  2. 한쪽다리를 곧게 펴서 뒤쪽을 들어주며 상체는 지면과 수평또는 지면보다 약간 5~10도정도 높게 내려준다.
  3. 다리를 고정시킨 상태에서 덤벨 컬(Dumbbell Curl)을 5회 진행한다.
  4. 원래의 위치로 돌아가서 다른 발로 바꿔주어 반복한다. 같은 동작으로 3~5회 반복한다.
  
[호흡법]
  호흡은 짧게해주어야 하며, 덤벨 컬(Dumbbell Curl)을 하는 동작에 맞추어 팔을 구부릴때 내밷고, 펼때 들이 마쉰다.

[운동부위]
  다리(대퇴사두근, 대퇴이두근), 엉덩이(대둔근), 상완이두근, 종아리(비복근)
  
동영상으로 볼까요.


Tip :  한쪽다리로 균형을 잡아야 하기때문에 빠르게 하기보다는 천천히 진행해주는 것이 좋다. 특히 균형감각이 떨어지는 분은 벽쪽에 다리를 대어주고 하게되면 편하게 진행할 수 있다. 호흡에 신경써서 진행하는것이 운동효과를 높여주는데 도움이 된다.
PTJ[퍼스널트레이너 제이]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