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다양한 운동 공간/웨이트트레이닝

옷빨 잘받는 섹시한 어깨라인 만들기 1탄

by 비키니짐 2011. 3. 11.
반응형

 

옷빨 잘받는 섹시한 어깨라인 만들기 1탄

 안녕하세요. 홍대 다이어트 전문퍼스널트레이닝 스튜디오 비키니짐(VKNY GYM)입니다.

요즘도 많이 덥고 습한 날씨가 계속 되고 있습니다. 여름이 끝나야 하는데 여름은 끝날 기미를 보이지를 않네요. 밖을 돌아다니다보면 많은 분들이 아직도 짧은 민소매나, 나시등 입고 다니는녀 아직도 노출의 계절은 끝나지 않았다는 것을 실감하게 됩니다. 그래서 오늘은 "섹시하면서 옷빨잘받는 어깨라인 만들기"라는 주제로 좋은 글을 소개해 드릴까 합니다.




<<==
손가락
버튼을 누르면 제가 오늘 하루 정말 즐겁게 보낼 수 있을 듯하네요^^

주말부터해서 날씨가 좋질않네요~ 날도 후덕지근하고 습도가 높고 해서 불쾨지수가 높은 날이였던것 같습니다.  여름도 다 지나가고 있지만 아직도 많이 덥고, 습한 날씨가 계속 되고있어 짧은 옷을 입고 다니시는 분들이 많은데, 그래서 오늘은 어깨 운동에 대해서 포스팅해보려고 합니다. 

섹시한 어깨는 많은사람들로부터 부러움을 사고 넓고 발달된 어깨는  남자의 자존심이라고 까지 말할수있습니다. 섹시한 어깨라인 만들기위한 필수 운동법 덤벨 사이드 레터럴레이즈(Dumbbell Side Lateral Raise), 벤트오버 사이드레터럴레이즈(Bent Over Lateral Rasie) 운동법에대해서 좀더 자세하게 알아볼수있는 시간을 가져보셨으면 좋겠습니다.

어깨 옆부분 공략하기!!<측면 삼각근 운동>


덤벨 사이드 레터럴 레이즈(Dumbbell Side Lateral Rasie) = 옆으로 들어올리기.


 

<전면부>


 

<측면부>

운동방법 : 덤벨을꽉쥐지말고 놓치도않을정도로 잡아준뒤 다리는어깨 넓이로 벌려줍니다. 팔꿈치를 살짝 구부려준뒤 덤벨을쥔 손으로 잡아 올린다는 느낌이아닌 팔꿈치를 들어올려준다는 느낌으로 어깨선까지 들어올려준뒤 새끼손끝을 주전자 물따르듯이  살짝 틀어올려줍니다.

호흡법 : 시작전 호흡을 들이마시고 팔꿈치를 어깨 선까지 올려준뒤 호흡을밷어 줍니다. 처음 시작자세로 돌아오면서 호흡을 들이마쉬어 줍니다.

반복회수 : 12~15회씩 3~4셋트씩 해줍니다.

주의사항 : 팔꿈치가 뒤로 빠지지 않게 주의하여 줍니다.덤벨을 들어  올리는 동작시 어깨를 움츠리거나 의쓱하지 않도록주의합니다. 승모근에 개입이커짐으로 측면삼각근 보다 승모근 운동이 될수도 있습니다. 

어깨 뒷부분 공략하기!!<후면 삼각근 운동>

■ 벤트오버 레터럴 레이즈(Bent Over Lateral Raise) = 상체 구부려 팔 위로 들어올리기

 


 

<방법 1 : 벤치에 앉아서 하는 방법>



 

<방법 1 : 선상태에서 상체를 구부리고 하는 방법>

운동방법 : 다리는 어깨 넓이 만큼 벌린뒤 허리를 45도 정도 숙여준뒤 무릅은 살짝 구부려 줍니다.덤벨은 가볍게 손에 쥐어주며 팔은 다펴지말고 살짝구부려준뒤 어깨와 팔꿈치 손의 위치가 1자가 되도록 들어올려 줍니다.

호흡법 : 시작전 호흡을 들이 마시고 손을 들어 올려준뒤 호흡을 밷어 줍니다. 처음 자세로 돌아온뒤 호흡을 들이 마쉽니다.

반복횟수 : 12~15회씩 3~4셋트씩 해줍니다.

주의사항 : 덤벨을 쥔 손의 힘으로 들어올리려 하지말고 사이드 레터럴 레이즈와 동일하게 팔꿈치를 위로 들어 올려준다는 느낌으로 올려줍니다. 처음시작전 살짝구부려준 팔의 각도는 변함없이 유지해 주고, 팔꿈치가 흔들리지 않도록 해야 하며, 손목이 움직이지 않도록 합니다.

측, 후면 삼각근 운동방법

일반적인 운동 방법

구분

운동명칭

운동부위

횟수

셋트수

방법 1

덤벨 사이드레터럴 레이즈

측면 삼각근

15~20회

4set

벤트오버 레터럴 레이즈

후면 삼각근

20회

4set

컴파운드 셋트법(Compound Set)

구분

운동명칭

운동부위

횟수

셋트수

방법 2

덤벨 사이드레터럴 레이즈 +

벤트오버 레터럴 레이즈

측, 후면 삼각근

15~20회

4set

 쉬워보이지만 쉽지만은 않은 운동들입니다. 얼마만큼의 무거운 무게를 드느냐가 중요한것이 아니라 무게가 가벼워도 정확한 자세로 하는 것이 측면 삼각근과 후면삼각근을 더 효과적으로 운동하시는데 좋다고 할 수 있습니다.  섹시한 어깨 옷빨 잘받는 어깨 라인만들기 2탄도 기대해주시구요. 열심히 운동하시고, 많은 분들이 몸짱이 되는 그날까지 화이팅 하세요. 

 퍼스널트레이너 정재철(제이)

홍대 다이어트 전문퍼스널트레이닝 스튜디오 비키니짐(VKNY GY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