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다양함추구하는 공간/여행하면서 먹거리

<프라하&파리여행 2일차> 프라하성 둘러보기 2 - "성 비투스 대성당"

by 비키니짐 2017. 4. 29.
반응형

 

 안녕하세요. 다이어트전문 퍼스널트레이닝 스튜디오 비키니짐(VKNY GYM)입니다.

<프라하 &파리여행> 2일차 - 성 비투스 대성당

프라하 시내전망과 근위병 교대식을 구경하고~

이제 안으로 들어가볼께요~

프라하성 입장료가 있는데요~

보통 B코스 입장료 <250코루나>를 많이들 구입하시는것 같아요!!

*B코스 - 성비투스대성당, 구왕궁, 성이르지성당, 황금소로, 달리보르카

역시 여행을 오기전에는 공부가 필수인것 같습니다.

저는 성비투스 대성당밖에 모르고 왔는데요, 성비투스성당은 입장료 없어도 내부구경이 가능하다고 해서

저는 입장료는 따로 구입하지 않았습니다.

여기 가보신분들은 아실듯하지만~ㅎㅎ

성비투스 성당이 다 나오게 찍는건 아마도 어려운것 같습니다.

제가 거의 바닥에 누워서 찍은건데요, 다 보이지 않네요!!

전체길이가 124m, 너비 60m, 천장높이가 33m, 첨탑높이가 100m라고합니다.

사진에서는 표현이 안되는 웅장함이 느껴지는 곳입니다.

여행다닐때 성당은 잘 안다니는데요~

성 비투스대성당은 정말 볼만한것 같습니다.

성비투스 성당은 952년 바츨라프 1세때 로마네스크 양식으로 지어지기 시작해서,

1344년 다시 고딕양식으로, 100년의 공백기를 거친후에 1929년 완공되었다고 합니다.

거의 1000년동안의 역사를 지니고 있는 건축물이네요!!

설명을 들을수 있었다면 더욱 좋았을것 같은..

다른분들 보니까, 투어로 오신분들도 있더라구요~

저는 프라하일정이 하루밖에 없어서 시간내서 투어를 할 여유가 없을거라 생각해서

알아보지않았는데~역시나...현장에 오니~아쉬움이!!!ㅡ.ㅡ

더 안쪽까지 들어가서 구경하려면 입장료가 있어야하더라구요!!

성당정면쪽에 있는 장미창입니다.

성 비투스대성당이 유명한 이유는 바로 "알폰스 무하의 스테인드글라스" 때문입니다.

보통 스테인드글라스가 색유리를 잘라서 붙이는 기법인데,

알폰스 무하의 스테인드 글라스는 물감으로 그리고 말리는 작업을 사용해서 만들어진 기법이기때문에

다른 스테인드글라스와는 다른느낌이죠^^ 

다른 스테인드글라스도 정말 멋지더라구요!!

하나하나 정교하게 작업한게 ~ 멋지면서 너무 아름다워보입니다.

같은 그림이 없이, 하나하나 다 다른 그림이더라구요!!

직접봤을때의 그 화려함과 웅장함은..말로 표현이 되지 않네요.

짧게 내부를 구경하고~밖으로 나와서 성당 주변을 한바퀴 둘러봤습니다.

이사진으로 보시면 알겠지만, 제일 꼭대기 부분이 조금 다르죠!!

시대가 달라지면서, 건축양식이 바뀌었기 때문입니다. 역사가 그대로 느껴지시죠??

세월이 느껴지는 벽돌의 느낌.

그리고 빠질수없는 골드~~~ㅎㅎ​

성비투스 대성당을 온몸으로 담으며~여행을 몸으로 느껴봅니다.ㅎ

주변을 가볍게 산책하며 한바퀴 돌고, 저는 프라하성 구경을 마쳤습니다.

좀더 준비해서 왔더라면, 프라하성에 대해 제대로 느낄수 있었을텐데..라는 아쉬움을 뒤로하고!!

이 포스팅을 보시는 분들중에, 해외여행을 가시는분이 있다면,

필요한 부분은 꼭 투어를 하시는걸 추천해드립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