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다양함추구하는 공간/핫 리뷰(Hot Review)

[보충제리뷰]BSN 셀매스(CELL MASS)에 대해 알아보자.

by 비키니짐 2015. 10. 1.
반응형
[보충제리뷰] BSN 셀매스(CELL MASS)에 대해 알아보자.

  

안녕하세요. 합정 다이어트전문 합정PT 퍼스널 트레이닝 스튜디오(VKNYGYM)입니다.

 

오랜만에 쓰는 보충제 리뷰 네요^^ 오늘은 운동후 당신의 크레아틴과 아미노산을 빠르게 보충해

 빠른 회복과 근력상승을 도모 할 수 있는 제품을 소개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이름하여 BSN의 셀매스(CELL MASS) 입니다.

 

 

 

디자인은 BSN 특유의 빨간통이네요.

그냥 대충보면 운동전 부스터인 노익스 플루드와 똑같고 포장의 이름만 틀립니다.

 

 이 보충제를 노익스와 비교 하는 이유는 바로 노익스는 운동전 섭취하는 복합크레아틴 제품이라면,

 샐매스는 운동후 섭취하는 복합크레아틴 제품입니다.

따라서 운동전 노익스, 운동후 셀매스 조합은 꽤 효과적인 스텍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세대인 모노크레아틴(순수한크레아틴)에서 2세대인 복합크레아틴으로

 요즘 많이 출시 되는데 그 이유는 바로 모든사람들이 크레아틴의 효과를 다 볼 수없기에....

 조금 더 효과를 보기위해 여러가지 성분들을 추가 합니다.

 

여기서 크레아틴에 대해 알아보면

 

크레아틴은 간, 신장 및 췌장에서 아미노산인 글리신, 아기닌 그리고 메티오닌으로 부터 중요하게 합성되는

아미노산으로 고기, 생선과 우유에서 쉽게 얻을 수 있습니다. (특히 적색육에는 다량함유되어있음)

 

 인체에서 일일 크레아틴 소모율은 약 1.6%(2g/d)를 차지하기 때문에 인체내 크레아틴 저장량을 유지 하기 위해서는

약 2g의 크레아틴이 섭취 되거나 채내에서 합성 되어야 합니다.

 

 무산소성운동에서는 체내에서 ATP에너지시스템에 의해 힘을 내는데 ATP가 고갈되면 체내의 인산 크레아틴을 끌어다 재합성합니다.

하지만 이러한 에너지도 결국은 고갈이 됩니다. 그래서 크레아틴을 따로 섭취 함으로써 일시적으로 운동 수행 능력을 향상 시킬 수 있습니다.

 

 실제로 크레아틴 섭취와 근력향상에 대한 연구 결과에 따르면,

모든결과가 일치하지 않지만 평균 약 8%의 근력 향상 효과가 나타 났으며 이 차이는 훈련이 되지 않은 사람의 경우 더욱 크다고 합니다.

 

 

 

다시 본론으로 들어가자면 노익스의 경우 베타알리닌 타우린 카페인, 아르기닌등 운동전 순간적으로

 운동 수행능력을 서포트 해줄 수 있는 성분들이 함유되어 있는 반면에,  

셀매스의 경우에는 다량의 아미노산과, 글루타민의 함유로 회복력에 초점을 둔 제품이라고 볼 수 있습 니다.

 

 다양한 맛이 존재 하는데, 맛은 나쁘지 않습니다. 개인적인 생각으로 맛있지도 않습니다.(무슨맛 인지.....)

쉽게 설명 하자면 불량식품 먹는 것 같네요.  효과적인 측면에서는 제가 섭취할 때는 노익스와의 스텍을 선택하였었습니다.

 

 운동전 BCAA + 글루타민 섭취 하였고, 운동후에는 중복이 되기 때문에

아미노산 제품들은 섭취 하지  않고 바로 셀매스만 섭취 하였습니다.

 

 섭취 해본 결과 근력 향상과 펌핑감 상승(이건 노익스 때문) 그리고 오후 운동후 저녁 수업시 약간의  쾡하던 느낌이 없어지는 느낌이었네요.

 하지만 크레아틴을 과하게 섭취시 수분정체로 인한 체중증가가 되니 벌크업(Bulk Up)에 상당히 좋은 보충제 입니다.

 

만일 컷팅중 이라면 추천하지 않는 보충제 입니다, 이점 잘 알고 계시길 바랍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