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다이어트 공간/다이어트 정보

추석연휴 살찌지 않는 비결은 무엇일까??

by 비키니짐 2014. 9. 3.
반응형

 

다이어트 팁(TIP)  추석연휴 살찌지 않는 비결은 무엇일까?? 

 

안녕하세요.

 

여름휴가가 끝나기가 무섭게 8월이 지나가고, 9월이 시작되었네요. 9월이 시작함과 동시에 바로 "추석"이 다가왔네요.

제회원님들도 "추석연휴 기간"때문에 이만저만 고민이 많습니다.

 

"추석연휴기간동안 살 찌지 않을까요??"

 

"어떻게 하면 살이 찌지 않을까요??" 

 

"아~~ 미치겠어요!~ 벌써부터 걱정이예요"

 

이런 이야기들을 많이 하고 있습니다. 이번 명절은 짧다면 짧을수 있고, 또 길다면 길수도 있는 명절이네요.

그래서 오늘은 추석연휴기간동안 살이 찌지 않는 비결에 대해서 알아볼까 합니다 .

 

 

추석, 살찌지 않는 비결 1. "시간을 정해서 식사를 하도록 하자."

 

이 말은 참 쉬우면서도 지키기 어려운 일인듯합니다. 명절에 차례를 지내기위해서 이런저런 음식장만하다보면 자연스레 맛을보게 되기도 하고, 조금씩 먹게되기때문입니다. 그렇게 되면 자연스럽게 식사를 건너뛰게 되기도 하며, 또는 계속해서 음식들을 먹다가 과식을 하게 되는 경우가 많죠. 또 식탐이 많으신분들은 게속해서 음식을 먹겠죠?? 이렇게 명절을 보낸 분들의 결과는 "살이쪘다"일 것입니다.  먹고나서 후회할바에는 차라리 최대한 살이찌지 않게 하는것이 현명한 방법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먹고 싶은 음식이 많더라도 시간을 정해서 드시는 것을 권장합니다. 정해놓은 시간을 제외하고는 되도록이면 음식물 섭취를 자제하는것이 살이 찌지 않는 비결중의 하나라고 할 수 있습니다. 음식섭취 시간은 평균적으로 4~5시간 간격으로 유지하며 식사하는 것이 좋으며, 먄약 과식을 했다면 5~6시간 간격으로 음식을 드시는 것이 좋습니다.

 

 

 

추석, 살이찌지 않는 비결 2. "음식 칼로리(Kcal)보다는 음식의 성분을 따져보고 먹자"

 

많은 분들이 음식을 먹을때 "칼로리(Kcal)"만을 생각합니다. 그러나 이는 잘못된 생각입니다. 음식을 섭취할때는 칼로리보다 음식의 성분을 먼저 따져봐야 합니다. 대부분의 추석음식들은 기름진 음식이나, 또는 칼로리가 높은 음식들이 대부분입니다. 그렇기때문에 음식을 드실때는 음식의 성분을 따져본 후 음식의 칼로리(Kcal)를 계산해서 드시는 것이 좋습니다.

 

예를 들어보자면 추석때 하면 제일 먼저 떠오르는 것이 바로 "송편(떡)"일 것입니다 .떡은 칼로리도 무시못하지만 더 중요한 것은 바로 "탄수화물의 응축덩어리"라는 사실입니다. 떡을 몇개 먹었다고 괜찮겠지 하지만 떡 몇개로 인해서 많은 탄수화물과 칼로리를 섭취하게 될 수 있으므로 조심해야 합니다. 올 추석은 "음식의 칼로리(Kcal)만 신경쓸것이 아니라, 음식의 성분을 먼저 따져보는것"이 선행되어야 할듯합니다.

 

 

추석, 살이찌지 않는 비결 3. "살이 찔만한 음식 한가지만 피해보자"

 

추석하면 살이찔것을 걱정하며 명절의 모든음식을 피하려 하는 여성분들이 많습니다. 그러나 어차피 먹을거라면 차라리 나에게 살을 찌울만한 음식 한가지정도는 빼는 것이 살을 덜찌게 만드는 방법이 아닐까 합니다. 무조건 먹고싶은것을 다 먹는 것이 아니라, 먹고 싶은것중에서도 칼로리도 높고, 살이 찔만한 음식을 빼고 먹는것입니다. 그렇게하다보면 추석명절음식으로 인해서 살이 더 찌는 것을 예방 할 수 있으며, 살이찌지 않는 비결이 될 수 있습니다.

 

 

추석, 살이찌지 않는 비결 4. "저녁식사 이후 늦은 시간에 과일 먹지 않기"

추석이면 온가족이 모이게되지요. 그렇다보면 당연히 식사를 하고난 후에 같이 모여 오손도손 이야기도 나누고, 다과도 같이 하게 됩니다. 이럴때 먹게되는 것들이 바로 "과일"이라고 할 수 있죠. 과일은 당분이 많은 "단당류"의 음식에 속합니다. 식사를 하고난 후에 과일을 먹게된다면 오히려 체중을 증가시킬 수 있기때문에 되도록이면 저녁식사 이후 과일섭취는 자제해주는 것이 살이 찌지않는 비결입니다.

 

 

추석음식 칼로리

<사진출처 : http://www.vop.co.kr/A00000545705.html>

 

마지막으로 추석음식에 대한 칼로리(Kcal)에 대해서 올려봅니다.

참고하시어서 이번 추석연휴도 살찌지 않는 추석연휴가 되셨으면 합니다.

즐거운 추석연휴 보내세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