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다양함추구하는 공간/와인(Wlne) 스터디

홍대 와인쇼핑몰 앤드류 와인샵에서의 "와인(Wine) 스터디"

by 비키니짐 2013. 12. 9.
반응형

 

홍대 와인쇼핑몰 앤드류 와인샵에서의 "와인(Wine) 스터디"

 

안녕하세요. 홍대 다이어트 퍼스널트레이닝 스튜디오 비키니짐(VKNY GYM)의 트레이너 제이입니다.

 

제가 요즘 "와인(Wine)"에 대해서 공부를 조금 하고 있습니다. 예전에는 와인(Wine)하면 왠지 "부자집 사람들이나 마시는 것, 고급스러워서 왠지 모르게 다가가기 힘든 무언가....." 암튼 저와는 다르게 거리감이 있었던 것이 바로 "와인"이었습니다.

 

 

홍대 와인쇼핑몰 앤드류 와인샵에서의

 

그러다가 저희 홍대 퍼스널트레이닝 비키니짐(VKNY GYM)에 제 회원님으로 오신 분이 바로 "홍대"에서 와인쇼핑물 "앤드류 와인샵"을 운영중이신 "불곰(닉네임)"님이 오셨습니다. 저와함께 다이어트 및 운동을 하시면서 자연스럽게 친해지고, 회원님의 제일 잘 알고 있는 "와인(wine)"에 대해서 자주 이야기를 하곤 하게 되었었네요.

 

그러다가 점점 와인(WIne)에 대해서 궁금해지기 시작하면서 요즘은 와인에 대해서 알고자 이렇게 와인(Wine)공부를 하고 있습니다.

 

그래서 제 블로그를 통해서 제가 먹어본 와인들에 대해서 이야기를 해볼까합니다. 한번 먹어보는 것만이 아니라.  제가 먹어보고 느껴보고 또한 전문가의 조언을 바탕으로 공부를 좀 해볼까해요. 그래서 혹시라도 와인(Wine)에 대해 궁금하신 분들에 계시다면 좋은 정보가 될 것 같다는 느낌이 듭니다.

 

홍대 와인쇼핑몰 앤드류 와인샵에서의

 

오늘 제가 와인(Wine) 스터디를 통해서 알아본 와인은 "그랑뀌베 1531(Grand Cuvee 1531)"입니다.

 

이 와인은 2007년 독일에서 열린 스파클링 경진대회에서 300여종의 스파클링중에서도 당당히 6위를 차지한 제품이라고 하네요. 1위부터 10위까지 모두 프랑스의 고급 샴페인들이었던 가운데 크레망으로는 유일하게 Top 10위안에 드는 쾌거를 일으킨 멋진 녀석이라고 합니다. 
 
 특히, 프랑스 남주 리무지역은 샴페인보다 100년이나 앞서서 스파클링을 제조한 최초의 스파클링 생산지역이라고 하니, 6위를 하는것도 어찌보면 당연한 일이 아닐까 싶네요. 1531은 바로 그 원년을 기념하는 해이며, 그러한 의미에서 더욱 특별하게 만들어진 크레망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이건 불곰님이 이야기해주신 이야기입니다.)

 

홍대 와인쇼핑몰 앤드류 와인샵에서의 홍대 와인쇼핑몰 앤드류 와인샵에서의

 

시에르 다퀴의 라인업에도 경쟁력있는 다양한 스파클링이 있고 아주 저렴한 제품들도 있지만 6만원 이상 10만원대미만의 삼페인들과 견주어도 당당한 와인은 바로 이 "1531그랑 뀌베(스파클링 와인)"일 것이라고 하네요.

 

홍대 와인쇼핑몰 앤드류 와인샵에서의

 

그랑 뀌베 1531 크레망 드 리무 

Aimery de Grand Cuvee 1531
Cremant de Limoux France

샤르도네70% + 슈냉블랑20% + 모작10% 

 

이제 울 회원님이신 와인(Wine) 전문가의 평가와 제가 먹어본 와인에 대한 평가 및 소감 을 이야기 해볼까합니다. 

 

홍대 와인쇼핑몰 앤드류 와인샵에서의

 

불곰선생님의 평가

이 그랑 뀌베 1531의 맛을 평가한다면 청량한 사과/살구의 느낌과 함께 부드러우면서도 크리미한 버블감, 버블의 매우 촘촘한 입자와 닿는 순간 느껴지는 크리스피함도 상당한 수준입니다. 잔 안에서도 계속 힘차게 솟아오르는 버블의 힘도 좋고, 은은히 느껴지는 시트러스, 허브 미네랄풍미도 수준급 샴페인을 연상케 합니다.

 

홍대 와인쇼핑몰 앤드류 와인샵에서의

 

 

트레이너 제이의 평가

우선 첫맛은 스파클링이라는 것을 확실히 알려줄수 있는 상큼한 버블감이 있었던거 같습니다. 달것같은 향이 나지만달지 않은 맛, 그러면서도 상큼한 맛이 나는 와인인듯합니다. 독일 시파클링 대회에서 6위를 한 와인답게 처음 먹어본 저의 맛은 "좋다"라는 것었습니다.

 

 

홍대 와인쇼핑몰 앤드류 와인샵에서의 와인(Wine)에 대한 저의 첫 공부였습니다. 뭐 공부랄것은 없지만 새로운 것에 대한 배움이라는게 뭐든지 공부라고 생각하네요. 새로운 와인(Wine)에 대해서 알아가는 좋은 시간이었고, 이렇게 좋은 와인을 맛볼 수 있다는게 좋은 시간이었던것 같습니다.

 

홍대 와인쇼핑몰 앤드류 와인샵에서의

 

참 홍대에 와인샵들이 몇개 있는데, 여기 홍대 와인쇼핑몰 앤드류 와인샵은 원래 평소에도 50~60% 왕인을 저렴하게 판매하고 있는 곳이라고 합니다. 많은 분들이 모르는 경우가 많아서 울 불곰선생님이 안타깝다고 그러더라구요^^ 혹시라도 연말연시에 와인이 필요하시거나, 선물하려는데 선물이 마땅치 않은 경우에는 와인(Wine)을 선물해 보시는 건 어떨까요?? 저도 해보니까 많이들 좋아하더라구요^^


 

 

반응형

댓글